우리은행 체크카드랑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카드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자동으로 재발급 배송을 받았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가 아니다보니 그냥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는데, 어제 사용하려고 긁었는데..... 승인거절, 그래서 이상하다 잔액이 충분히 많은데 왜 안되지 하면서 ATM가서 출금을 하려고 보니깐, 카드사용등록이 안되있는걸 발견.
ATM에서도 카드등록을 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무리 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도 도저히 카드등록 서비스가 안보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카드를 사용했는데,
오늘 다시 우리은행 체크카드 사용등록이 생각난김에 하려고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갔는데, 도대체 뭘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는 난잡한 홈페이지. 다른 은행들은 그냥 아주 매우 쉽게 일도 아니게 사용등록을 할 수 있는데 여긴 뭐가 이렇게 어려운지, 결국 어플을 다운받아서 하려고 했는데.... 진짜로 ㅆㅂ 쌍욕이 튀어나왔다.
카드사용등록하는 메뉴가 없는거 아닌가, 아니 이런 미친 ㄷㄷㄷㄷ 그리고 네이버에서 지식인에 질문을 찾아보니 역시나 나와 같은 고민을 토로하는 분들이 있었다.
그래서 나도 따라해보았다. ARS를 통해서 카드사용등록.
결론은 되게 쉽고 간단한데, 왜 홈페이지나 어플에서는 하기가 더럽게 어려운가이다.
그래서 고생하지 말고 그냥 우리은행 고객센터 말로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쉽게 하면 된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로 연락
1번 눌러서 말로 하는 ars를 선택
개인이라고 말해주시고
"사용등록" 이라고 전화상으로 말하시면 됩니다.
그럼 잠깐 텀을 지나서 사용등록 및 비밀번호 등록이 나옵니다.
그 다음에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카드 뒷면에 있는 숫자 마지막 3자리 입력
이렇게 끝입니다.
사용등록하는 그 순간부터 카드 사용할 수 있습니다.